상세정보
그리스도인의 초자연적 회복력
- 저자
- 존 엘드리지 저/정성묵 역
- 출판사
- 두란노서원
- 출판일
- 2023-01-06
- 등록일
- 2023-03-2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6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고통과 상실의 세월을 버티느라 텅 비어 버린 내 영혼의 보유고를 채울 시간우리는 미친 속도로 돌아가는 현대의 일상에 이미 지친 한편, 전자 기기의 발달로 가속화된 안락의 문화에 길들여진 상태에서 코로나 팬데믹을 맞았다. 두려움과 불편, 실망, 크고 작은 온갖 손실,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한꺼번에 밀어닥쳤다. 전 세계를 휩쓴 두려움, 사랑하는 사람들의 죽음, 극심한 사회 분열을 온몸으로 맞는 동안 우리는 버티기 위해 필요한 내적 힘들을 영혼의 보유고에서 한껏 퍼 올려 사용해야 했다. 결국 그 샘이 마를 때까지. 영혼의 보유고를 다시 채우지 않으면 남은 것은 탈진뿐이다. 물 한 모금 없이 오랜 시간 아무 내색하지 않고 사막을 걷던 낙타가 한순간에 무릎을 꿇고 충격적으로 죽음을 맞이하듯 말이다. 가만히 버티고 또 버티던 사람들이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진다. 탈진은 이내 환멸로 이어지며, 심지어 죽음에 이르게 한다.
저자소개
기독교 문화에서 오랫동안 금기시해온 인간 내면의 욕망을 긍정적인 관점에서 탐구하는 탁월한 영성 작가다. 인간의 마음이 갈망하고 꿈꾸는 것들이 극복하고 버려야 할 대상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거룩한 소원이라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여 기독교 사회에 상당한 반향을 일으켰다. 존 엘드리지는 미국 캘리포니아 L.A에서 태어났다. 캘리포니아 주 포모나에 있는 캘리포니아 주립공과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했다. 오랜 지적 방황 끝에 복음주의 선교사 겸 철학자 프란시스 쉐퍼의 저서를 읽고 회심한 후 콜로라도 기독교대학에서 성경적 상담가 래리 크랩과 댄 알렌더의 지도를 받으며 기독교 상담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상담 및 강연, 활발한 집필 활동을 통해 금기와 규율 안에 억눌려 있던 기독교인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를 누리고 하나님을 향한 거룩한 열정을 회복하도록 돕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 복음주의 기독교 출판협회(ECPA)로부터 '영성 부문' 골드 메달리언 상(Gold Medallion Book Awards)을 수상한 『와일드 하트』『예기치 못한 사랑』『욕망으로의 여행』『하나님과 함께 가라』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 마지막 때, 회복력 없이는 견딜 수 없다Part 1. 고통과 상실의 시절을 지나면서: 현실 외면, 일시적 위안, 트라우마의 악순환 1. ‘하루빨리 괜찮아지고 싶은 마음’에 휘둘리다2. 사방에서 우리의 ‘시각’에 맹공을 퍼붓다3. ‘이기는 힘’을 받지 않고서는 승산 없는 싸움Part 2. ‘초자연적 회복력’이 절실하다: 더없이 목마른 시대의 생존 지침4. 황폐해진 마음, ‘에덴의 영광’으로 충만하게5. 풍성함 그 자체이신 하나님께 애착하다6. 여전히 부끄러운 구석구석에 그리스도를 모시다7. 진짜 왕이 없는 ‘가짜 에덴’ 떠나기8. 내면의 우물로 깊이 내려가라, 그분을 만날 때까지9. 하나님이 밀려나 있던 일상, 하나씩 제자리로10. 버티고, 버티고, 끝까지 버티라부록. 초자연적 회복력을 구하는 기도감사의 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