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 《래디컬》 저자, 화제의 신작 ‘예수를 따름’에 물러서지 않고, 온전한 살아 냄으로 복음을 지키다 “성공 신화가 문제가 아니었다. 바로 나의 안위를 위한 거짓 복음이 문제였다.”
'철저한’ 돌이킴을 넘어 ‘온전한’ 살아 냄으로,
우리는 예수님의 놀라운 경이와 그분의 교회가 보여주는 초월적인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되려면 우리부터 시작해서 뭔가가 달라져야 한다. 마음에 진정한 복음을 품고 하나님을 상으로 여기면서 포기하지 말고 꿋꿋이 앞으로 나아가자.
저자소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저자로, 『래디컬』, 『래디컬 투게더』, 『팔로우 미』, 『카운터 컬처』, 『복음이 울다』(이상 두란노) 등을 통해 전 세계 기독교인들을 그리스도의 진정한 제자로 살아가도록 일깨우고 격려하고 있다.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 있는 맥린바이블교회(McLean Bible Church)의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뉴올리언스침례신학교(New Orleans Baptist 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학석사(MDiv), 신학석사(ThM), 철학박사 학위(PhD)를 받았다. 2006년부터 2014년까지 앨라배마주 브룩힐즈교회(The Church at Brook Hills)에서 담임목사로 섬겼으며, 성도들이 세상적인 성공을 좇는 대신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삶을 살도록 래디컬한 믿음으로 초청했다. 브룩힐즈교회를 사임한 뒤에는 그리스도의 사명을 완수하도록 교회들을 돕는 국제적인 센터인 ‘래디컬’(Radical Inc)을 설립했다. 또한 세계 각지 복음의 불모지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교회들의 연합인 남침례교 국제선교이사회(IMB; International Mission Board)의 대표로 활동했다. 사랑하는 아내 헤더와 다섯 명의 자녀와 함께 살고 있다.
들어가며_ 항상 돌아가야 할, 성경적 복음 프롤로그_ 우리 앞에 놓인 위험, 낙심하고 지친 이들에게 Part 1 나의 복음을 깨뜨리고 예수 복음으로, 물러서지 말라1. 적대감에서 사랑의 연합으로 ‘서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위해’ 싸우라 2. 무정함에서 연민의 마음으로 성경의 확신에 영혼을 향한 연민을 더하라 3. 논쟁에서 정의의 실천으로 하나님이 미워하는 것을 우리도 미워하라 4. 편견에서 용납으로 피부색이 아닌 예수님에게서 정체성을 찾으라 5. 애국심에서 열방으로 예수님을 누리고 높이는 일에 각자의 역할을 하라 6. 우상에서 하나님으로 복음의 목표는 하나님이다 Part 2 ‘철저한’ 돌이킴을 넘어 ‘온전한’ 살아 냄으로7. 예수를 따름에 물러서지 않게 하는 6가지 실천들나의 열심과 최선이 아닌 예수의 영광을 위해 살다 감사의 말_ 순전한 복음을 위해 달려가는 동역자들에게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