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이론부터 실전, 청소년과 소통하는 법까지 청소년 사역, 답이 있습니다!한국 교회 청소년부를 다시 살리는 데 가장 중요한 존재는 바로 청소년 사역자다. 어떤 사역자냐에 따라 그 교회 청소년부의 성패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청소년은 어린이에서 어른으로 가는 과도기에 있기에 감수성도 예민하고, 마음을 이해하기가 참 어렵다.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소연하는 청소년부 사역자와 교사가 참으로 많다. 이 책은 20여 년간 청소년 사역을 해오고 있는 김성중 교수가 청소년 사역자에게 보내는 격려이자 매뉴얼이다. 이 책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교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들이 받아들일 만한 워딩과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 방법을 소개한다. 그리고 청소년들을 사랑하고 이해하는 동시에 진실한 소통이 이뤄지기 위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청소년 수련회 노하우와 주중 가정, 학교 사역 방법까지 포괄적으로 다룬다. 청소년을 대하기가 막막한 사역자라면, 청소년부를 부흥시키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어쩌다 청소년 사역’을 시작했을지 모르지만, ‘무조건 청소년 사역’으로 나아가게 되기를 소망한다.
저자소개
저자는 이 세상의 청소년들을 누구보다 사랑하는 교수이자 청소년 교육자, 상담자, 신학자, 목사다. 그는 방황하던 청소년 시절에 인생의 의미와 목적을 깨닫고,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는 비전을 품었다.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청소년 사역을 하며 인생의 선배로서 청소년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들어주고, 함께 어울리며 그들의 아픔을 안아 주고 있다.
한국 교회 안에 청소년들의 숫자가 급감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 가운데 저자는 바른 영성, 뜨거운 열정, 탁월한 전문성을 가지고 청소년들을 사랑으로 섬길 예수님 닮은 청소년 사역자들을 세워나가는 것을 사명으로 알고, 실제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저자는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을 졸업했고,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목회학과 기독교교육학 석사를 마쳤다. 미국 보스턴대학교에서 신학 석사, 플로리다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하버드대학교에서 NGO관련 교육연수과정을 이수했으며, 동안교회, 대한민국 공군교회, 평화교회, 인도네시아 주님의교회, 미국 플로리다 게인스빌 한인교회, 세광교회, 서소문교회 등에서 다양한 목회 사역을 감당했다.
현재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교육과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다음 세대 수련회 및 캠프, 교사세미나 및 교사대학 강사, 청소년교육 전문 강사,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소장, 대한민국교육봉사단 대표, 더작은재단 자문교수, 두레자연 중·고등학교 이사, 코리아바이블로드선교회 이사, 번개탄TV 감사, 한국기독교교육학회 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비전을 심어주는 청소년 사역 매뉴얼》(쿰란출판사), 《비전으로 인생을 연주하라!》(예영), 《너는 커서 어떤 나무가 될래?》(생명의말씀사), 《기도트렌드》, 《기독교교육행정학의 이론과 실제》, 《기독교교육과 청소년》(이상 민영사), 《사자 웃으며 키우기》, 《어쩌다 교사》(두란노) 등 다수가 있다.
교육, 특강, 세미나 문의 : newant99@gmail.com
유튜브 :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사춘기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