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갈라디아서를 처방합니다

갈라디아서를 처방합니다

저자
김정우 저
출판사
두란노서원
출판일
2022-02-24
등록일
2022-05-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1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김지찬, 김회권, 박태양, 이인호, 이재훈 적극 추천!

“다른 복음으로 흔들리는 교회와 성도들에게
이 책은 복음의 정수를 일깨우는 강력한 울림이 될 것이다“

율법에 얽매여 복음의 참된 자유를 누리지 못하는
한국 교회를 향한 바울의 처방전!


갈라디아서는 바울이 그의 사역의 초기 때(주후 50년경), 갈라디아 지역의 교회들이 당면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목회적 처방’으로 쓰여 졌다. 갈라디아서는 죄와 악으로 가득 찬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가르쳐 준다. 그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만이 진정한 ‘자유’를 주고, 또 ‘구원의 길’로 인도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갈라디아 교회에 살며시 들어온 거짓 교사들은 복음만으로는 우리의 구원을 온전히 이룰 수 없고, 할례를 포함하여 유대 종교의 전통과 규례를 지켜야 구원에 이를 수 있다는 주장을 폈다. 바울은 이처럼 다른 복음, 거짓된 메시지로 성도를 현혹하고 공동체를 무너뜨리고자 하는 이들을 향해 자신의 사도적 권위를 통해 참된 복음의 능력이 무엇인지 교리적으로 엄중하게 꾸짖는다.

오늘날 코로나 19로 갈등과 침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들이 많다. 김정우 목사의 《갈라디아서를 처방합니다》는 회복과 갱신을 위한 진단과 처방이 될 것이다. 특별히 ‘복음’을 통해 이를 바로잡으려고 하는 저자의 심정은 “그리스도인에게도 복음은 반드시 필요하다. 왜냐하면 복음은 그리스도인의 삶의 전부이기 때문이다. 복음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관문일 뿐 아니라 그 나라의 시민답게 살아가게 하는 방식이다. 그리스도는 복음을 통해 사람과 교회와 공동체를 변화시킨다”는 팀 켈러의 말처럼 절실하다. 이 책은 흔들리는 믿음, 갈등하는 교회들에 십자가의 바른 복음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일깨워주고, 오직 복음으로 우뚝 서는 은혜를 깨우쳐 준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