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천로역정
- 저자
- 존 번연 저/정성묵 역
- 출판사
- 두란노
- 출판일
- 2019-07-05
- 등록일
- 2022-09-2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1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이동원 목사, 김기석 목사, 류응렬 목사, 이원석 작가 강력추천[고전의 숲 두란노 머스트북(MUST BOOK)] 시리즈 첫 책!읽을 때마다 새롭다! 깊이가 남다른 기독교 명작, 『천로역정』두란노가 오랜 세월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고 삶을 변화시킨 검증된 기독교 고전을 소개하는 [고전의 숲 두란노 머스트북] 시리즈를 내놓았다. 꼭 읽어야 하는 책,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읽고 싶은 책, 이 시대를 사는 신앙인들의 내면을 든든히 채워 줄 세계 기독교 명작을 엄선했다. 세대 간의 다리가 되어 바른 신앙이 다음 세대에게 전수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 시리즈의 첫 책은 기독교 명고전, 존 번연의 『천로역정』(1678). 제목만 들어도 이미 수차례 읽은 듯 친숙하나 막상 한 번도 이 책을 제대로 펴 보지 않았는가? 지금이 절호의 기회다. 오래전 숙제하듯 마지못해 읽었는가? 인생의 굽이에서 우두커니 서서 길을 찾고 있는가? 오늘 다시 이 책이다!
저자소개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이 인쇄된 책이라는 『천로역정』을 비롯해 『죄인의 괴수에게 넘치는 은혜』, 『거룩한 전쟁』, 『악인 씨의 삶과 죽음』 등의 명저를 남겼다. 비록 학교에서의 배움은 짧았지만 존 번연은 풍자와 영웅 이야기, 유머, 영적 분야까지 거의 모든 장르를 빼어난 글솜씨로 다루었다. 무엇보다 그는 평범한 사람들이 겪는 씨름에 공감을 보였고, 성경의 영적 원칙을 그들의 실질적인 삶과 연결시키는 재주가 탁월했다.
존 버니언은 1628년 영국 베드포드(Bedford) 근처 엘스토(elstow)에서 떠돌이 땜장이이자 잡역부의 아들로 태어났다. 1644년 이 시골 소년의 삶 속에 일련의 비극적인 사건이 잇따라 일어났다. 한 해에 어머니와 누이가 잇따라 세상을 떠났고, 뒤이어 아버지가 재혼했다. 같은 해, 열여섯 살의 번연은 의회군의 보병으로 입대하여 3년간 복역했다. 그가 배치된 지역은 거의 전투가 벌어지지 않았지만, 어느 날 한 젊은이가 그 대신 임무에 나갔다가 전사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이 일을 두고 번연은 평생 하나님이 특별한 사명을 위해 자신을 살려 주셨다고 믿으며 살았다.
제대 후 그는 믿음의 아내를 만나 결혼했다. 결혼할 때 아내가 가져온 신앙 도서들을 접하며 그는 진정한 회심을 경험했다. 그러나 가난한 신혼살림, 시각장애를 안고 태어난 첫아이, 뒤이어 태어난 세 아이, 아내와의 사별, 재혼 등 혼란스러웠던 시대상 만큼이나 그의 개인사도 녹록지 않았다. 이 과정에서 그는 영적 암흑기에 빠져들었으나 고통스러운 정련과 정화의 시간을 뚫고 나왔고, 마침내 복음을 전하는 설교자로 세워졌다.
버니은 일평생을 내전과 영국의 종교 지형도가 다시 그려지는 사회의 대격변 시기에 살았다. 1660년 영국의 찰스 2세는 비국교도들의 자유를 제한했지만, 번연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일을 포기할 수 없어 12년 동안 옥고를 치렀다. 출소한 번연은 베드포드의 목사가 되었으며, 이후에도 복음을 전하기 위해 기꺼이 감옥에 갇히는 수고를 감당했다. 『천로역정』(1678)을 비롯해 많은 작품들은 그가 수감 생활을 하는 동안 탄생했다. 1688년 8월 31일 런던에 설교를 하러 갔다가 그곳에서 눈을 감았다.
목차
추천의 글글쓴이의 변辯CHAPTER 1. 첫발을 떼다, 다 보이지 않아도: 아무도 대신 가 줄 수 없는 길CHAPTER 2. 좁은 문으로 들어가다: 은혜와 은혜 아닌 것CHAPTER 3. 옥죄던 죄 짐을 벗어 버리고: 충전과 무장의 시간CHAPTER 4. 이기지 않고는 지날 수 없는 골짜기: 맹렬하나 승산 있는 싸움CHAPTER 5. 든든한 벗, ‘신실’과 손잡다: 말로만 믿는 믿음, 행함으로 드러나는 믿음CHAPTER 6. 헛된 유혹과 모진 핍박 속에서: ‘마음을 지킨다는 것’의 의미CHAPTER 7.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나아가며: 쉽고 안락한 믿음의 쓴 열매CHAPTER 8. 비밀한 세계를 엿보다: 환대와 지혜와 축복을 누리는 기쁨CHAPTER 9. 맹공을 퍼붓는 믿음 강도들: 소심과 불신, 죄책감의 실체CHAPTER 10. ‘무지’, 생명의 권면을 끝내 무시하다: 선과 의, 두려움, 옛 삶CHAPTER 11. 죽음의 강 건너 마침내 천성: 완주, 그리고 영원한 삶의 시작끝맺으며글쓴이 존 번연한눈에 보는 존 번연의 생애와 시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