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가장 아름다운 이름, 가장 빛나는 이름,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
그 이름의 비밀을 확실히 알고 사는 것은 인생 최고의 축복이자 능력이다
예수, 그 이름의 비밀이 내 삶에 펼쳐진다!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빌 2:9-11
그 이름의 비밀을 확실히 알고 사는 것은
인생 최고의 축복이자 능력!
성경은 예수님의 이름이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우리는 정말, 그 이름을 귀하고 아름다운 이름으로 고백하고 있는가? 크리스천조차 예수님의 이름을 너무 쉽게 함부로 부르는 것 같다. 그 이름에 담긴 깊은 영적 비밀을 다 알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오직 ‘예수’ 이름이 우리가 붙들 수 있는 확실한 소망의 이름이다. 저자 한홍 목사는 이 책에서 성경이 소개하는 예수님의 15가지 이름에 담긴 풍성한 의미를 깊이 묵상하여 나눈다. 예수님의 이름 하나하나에는 주님의 인격과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약속이 담겨 있다. 예수님의 이름에 담긴 깊은 의미를 제대로 알게 된다면,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신앙생활로 나아가게 될 것이며, 답답하고 힘든 시기에 예수님만이 우리를 도우실 수 있는 유일한 분임을 확신하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사방이 막힌 것 같고 솟아날 길이 없는 것 같은 상황에서도 모든 역사와 일상의 배후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믿고 담대히 나아갈 때, 하나님이 열어주시는 ‘거룩한 돌파구’가 있음을 탁월한 설교로, 기도의 열정으로, 강력한 권고로 선포하며 용기를 전하는 새로운교회 담임목사.
에스더서에는 ‘하나님’이란 말이 한 번도 등장하지 않는다. 반면에 세상의 ‘왕’과 ‘왕의 이름’은 수없이 등장하는 독특한 성경이다. 그러나 그렇기에 하나님께서 믿는 자들뿐만 아니라 세상 역사까지도 주관하신다는 사실이 극명하게 드러난다. 하나님이 안 보이는 것 같은 상황에서도 그 배후에는 하나님의 뜻과 섭리가 흐르고 있다.
소용돌이치는 정국의 페르시아 제국 한복판에서 유다 출신의 고아 에스더가 왕후가 되었다. 이는 하나님이 일하신 결과였고, 훗날 악한 음모로 전멸의 위기에 빠지게 되는 유다 민족을 구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섭리의 예비하심이었다. 에스더는 바로 이 하나님의 섭리를 믿었기에 민족의 위기 앞에서 자기 목숨을 걸고 담대하게 왕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섭리가 우리의 일상을 주관하신다. 그러니 아무리 뛰어넘을 수 없을 것 같은 장벽이 우리 눈앞을 가로막더라도 우리는 하나님의 섭리를 붙잡을 수 있으며, 그 섭리 안에서 위기는 축복이 되고, 거룩한 돌파구가 열릴 것이다.
UC버클리대학을 졸업하고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에서 석사, 풀러신학교대학원에서 미국 교회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온누리교회 양재캠퍼스 수석부목사, 횃불트리니티 리더십센터 원장, 한동대학교 겸임교수를 지냈고, 2009년 새로운교회를 개척하여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 《다윗의 숨겨진 전설》, 《뷰티풀 광야》, 《예수 이름의 비밀》, 《폭풍 속의 은혜》, 《하나님과 함께 걸어가는 길》, 《하나님의 경영》, 《내게 힘을 주는 교회》, 《종교개혁 히스토리》, 《하나님이 내시는 길》, 《아멘 다음이 중요하다》, 《기독교 에센스》 등 다수가 있다.
새로운교회 www.saero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