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라비아의 예수 - 복음 안에서 만나는 중동

아라비아의 예수 - 복음 안에서 만나는 중동

저자
앤드류 톰슨 지음, 오주영 옮김, 김태완.김현경 감수
출판사
두란노
출판일
2019-08-13
등록일
2024-07-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3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기독교인과 무슬림,
복음으로 대화를 시작하다!


이슬람이나 무슬림 하면 막연한 우려와 적대적인 이미지부터 떠오르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사회적으로 무슬림에 대한 부정적인 관심이 커지는 이때 기독교인은 그들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이슬람 세계에 잠겨 있는 그들에게 예수를 전하려는 노력이 과연 통할까? 성공회 사제이며 오랜 시간 중동에서 사역한 앤드류 톰슨이 사복음서를 가지고 기독교인과 무슬림 사이의 대화 창구를 모색했다.

아랍의 상황으로 새롭게 읽는 복음서

(아라비아의 예수)는 사복음서에 기록된 예수님의 가르침과 몇몇 사건을 중동 문화 안에서 살펴보면서 예수님이 당시에 또 오늘날 중동 사람과 아랍인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생각해 본다. 중동 공동체로부터 예수님께 부가된 사회적 의무와 가르침의 영향을 고려하고, 이슬람과 기독교의 중개자가 되어 이 두 공동체가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복음으로 소통할 수 있을지 조망했다. 나아가 우리가 가까이에서 만나는 무슬림이 가진 예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의 장벽을 허물고 그들에게 복음의 다리를 놓도록 우리를 격려한다.

예수님은 실제로 어떻게 말씀하셨나?
처음 중동의 청중이 이해했던 예수님의 말씀은
서구 문화를 통과하면서 변질된 것일까?

중동 문화 속에서 거니셨던 예수를 깊이 생각하다!


이 책은 무슬림과의 대화만이 아니라 기독교 신자들의 성경 읽기를 더욱 풍성하게 해 줄 것이다. 익숙했던 서구 문화 중심의 묵상이 아니라 예수님이 당시 사셨던 문화에 기반해서 성경을 해석하는 것이다. 엄밀히 봤을 때 이는 현대 아랍 문화와 다르며 아랍 안에서도 종족이나 국가별로 문화가 다르니 아무 의미가 없는 작업일까? 그렇지 않다. 저자는 아라비아 걸프 지역에 오랫동안 살면서 성경의 세계와 문화가 실제로 이 시대 아라비아 걸프 지역 아랍인들의 살아 있는 전통 속에 반영돼 있음을 지켜보았고, 예수님의 가르침이 그 지역에서 살아가는 정황 속에서 삶으로 구현되는 것을 발견했다. 아라비아 걸프 문화를 통해 우리는 성경을 다른 각도에서 보다 통찰력 있게 읽을 수 있고 이를 매개로 우리는 현대 아랍 무슬림들을 존중함으로써 복음을 전할 수 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