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확실한 변화의 세대, 래디컬 세대가 온다!
우리의 다음세대가 하나님께 오는 길을 잃고 세상에서 헤매고 있다. 무엇이 진리인지 헷갈려 한다. 모두 맞는 것 같다가 진짜가 하나도 없는 것 같은 혼돈 가운데 교회를 떠나 방황하고 분노한다. 그 다음세대를 위해, 한 영혼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저자는 이 책에서 진리는 확실하고 단순하며, 우리가 믿는 복음은 내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능력을 가진 진리이며, 흔들림 없는 제자의 기준이 무엇인지를 천명하고 있다. 아버지의 집으로 돌아와 회복되고 다시금 진리를 따라가는 확실한 제자의 세대가 일어날 때 한국 교회에 진정한 래디컬(radical), 변화와 변혁이 일어날 것을 강력히 도전한다.
저자소개
잇사갈 지파를 따라 시대를 알고 세대의 변화를 민감하게 감지하여 오늘의 교회와 성도가 무엇을 해야 하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알리는 하나님나라의 영적 조타수.
그는 진리에서 멀어진 불확실성의 시대에, 그럴수록 진짜를 찾아 헤매는 오늘의 MZ세대가 ‘침묵의 메시지’를 듣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본질을 붙들면 이긴다는 진리, 자아의 생각과 마음을 회개하고 생명의 복음으로 돌이키라는 진리, 나를 따르라”고 부르시는 제자도의 출발을 알리며, 요동하는 세상의 기준이 아닌 흔들리지 않는 제자의 기준(standard)를 강력히 선포한다. 예수 믿는 분명한 삶의 실제(reality)와 변화가 있는지를 점검한다. 더 이상 머뭇머뭇 구경하는 군중 사이에서 나와 진짜 제자가 되어보라고 도전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반전 있는 ‘래디컬’을 설명한다. 래디컬이 행동의 급진적 차별성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세대와 세대에 분명한 예수의 영이 흐르고 통해서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아버지와 아들의 영성으로 하나님의 자녀됨(sonship)의 정체성을 회복할 때 세대를 뛰어넘는 십자가의 사랑과 은혜로 하나가 된다는 기독교의 본질을 ‘철저히’ 역설하고 있다.
한동대학교에서 국제정치와 영어를 공부했으며, 호주 크리스천 리더십 칼리지(Advanced Diploma of Ministry, Australian Christian Leadership College)를 졸업했다. KWMA(한국세계선교협의회), IBA(International BAM Alliance), SWM(Silk Wave Mission) 운영이사, 밀알복지재단, 브릿지임팩트의 운영이사, CTS 방송국 다음세대 자문위원으로 있다. 현재 조이플교회를 담임하고 있으며, 기독대안학교 커버넌트스쿨(Covenant School)의 교장으로 섬기고 있다.
조이플처치 www.joyfulchurch.or.kr
저자 연락처 anointer@hanmail.net
유튜브 joyful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