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말씀이 나를 의롭게 한다!
말씀이 나를 가르친다!”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의 ‘로마서’ 큐티 강해
12년 만에 전면 개정증보판 발간!
“지금 상황이 억울해서 눈물이 앞을 가립니까?
‘하나님 왜 꼭 나입니까?’ 하고 따지고 싶습니까?
믿음은 따지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100% 옳으시고, 나는 100%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옳으심을 인정하고 순종할 때 우리는 승리할 수 있습니다.”
2천 년 팍스로마나를 뒤집었던 바울의 복음이 오늘 나의 삶을 뒤흔듭니다!
우리들교회 김양재 목사의 로마서 큐티강해 『절대복음』, 『절대순종』이 첫 출간된 지 12년 만에 전편 개정판으로 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기존 강해서와 달리 큐티하는 방식으로 한 절, 한 절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실생활에서 어떻게 기도하고 적용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이번 개정판은 이전에 충분히 담지 못했던 본문해설과 예화 그리고 묵상 간증이 추가 보완되어 더욱 풍부한 은혜를 느낄 수 있습니다.
김양재 목사의 로마서 큐티 강해는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절대복음』은 로마서 1장에서 8장까지의 내용으로 100% 옳으신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고, 100% 죄인인 인간의 죄를 되돌아보게 합니다. 『절대순종』에서는 로마서 9장부터 마지막 16장까지를 다루며, 어떤 고난에서도 말씀에 순종하며 나아가는 것이 구원에 이르는 길임을 전합니다. 아울러 로마서 말씀으로 날마다 큐티하며 자기 죄를 깨닫고, 자신의 고난과 수치를 간증한 45편의 공동체 고백은 로마서 복음의 결실을 생생히 보여줍니다.
저자소개
이북이 고향인 부모님 밑에서 4대째 모태신앙으로 태어나서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피아노를 전공하고,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구 기독신학대학원, M.Div.)을 졸업한 후 2003년 우리들교회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습니다. 서울예술고등학교와 총신대학교 강사를 지낸 바 있고, 학창 시절부터 피아노 반주자로 오랫동안 교회를 섬겼지만 교양과 엘리트 의식에 사로잡혀 장로 집안의 의사 아들과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유교적 전통이 강한 시댁에서 고된 시집살이 5년 만에 가출해 기도원에 갔다가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말씀의 능력을 깊이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말씀이 교과서가 되고, 성령이 스승이 되며, 환난이 주제가 되고 보니, 고통스러웠던 가정생활이 주님의 섭리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37세가 되던 해에, 산부인과 의사였던 남편이 간암으로 세상을 떠나기 직전 극적으로 회개한 일을 계기로 영혼 구원 사역에 헌신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고난이 축복임을 역설하며 삶에서 부딪히는 모든 문제를 말씀으로 조명하는 말씀묵상에 힘쓰며, 2000년에 큐티엠(QTM, Quiet Time Movement)을 설립하여 ‘말씀묵상을 통해 한 영혼을 구원하고, 가정을 중수하며, 교회를 새롭게 하는’ 말씀묵상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날마다 큐티하는 여자』, 『결혼을 지켜야 하는 11가지 이유』, 『면접』, 『절대복음』, 『절대순종』(로마서 강해), 『날마다 살아나는 큐티』(여호수아 강해), 『내 인생 최고의 선택』(룻기 강해), 『내가 너를 아노라』, 『말씀을 먹으라』, 『우리는 다 이겼습니다』, 『와! 할렐루야』, 『복 있는 책』(요한계시록 강해), 『위대한 결혼』, 『후한 선물』(창세기 강해) 등 다수가 있습니다.
한편 우리들교회는 ‘환난당하고 빚지고 원통한 자들’이 모여 날마다 말씀을 묵상함으로 ‘영혼이 살아나고, 무너진 가정이 되살아나는’ 구원의 간증이 넘쳐 나면서 개척 15년 만에 1만 명 이상이 모이는 공동체로 성장했습니다.
우리들교회 홈페이지 www.woori.cc
큐티엠 홈페이지 www.qt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