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과거에는 교회가 복음전도에 지나치게 공격적인 자세를 취했지만, 이제 그런 시대는 끝났다. 우리가 사는 세계는 점점 축소되고 다원화되고 있다. 그 가운데서 예수가 ‘구원에 이르는 유일한 길’이라는 믿음은 오만하다거나 심지어 증오스럽다는 말을 듣고 있다. 이런 비판에 직면하여, 많은 이들이 전 세계가 예수를 알고 믿어야 할 필요가 있음을 담대히 외치지 못하고 움츠러들고 있다. 존 파이퍼는 이런 교회와 선교 현장을 바라보며, 예수의 유일성과 으뜸 되심이 회복되어야 할 필요성과 긴박감을 느끼고 이 책을 집필한다. 그는 그리스도의 유일성과 관련된 근래의 논점들을 다루고 성경에 근거한 답변들을 탁월하게 제시한다. 세 가지 질문(영원히 깨어 고통당하는 지옥이 존재하는가?, 구원을 위해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이 꼭 필요한가?, 구원받으려면 반드시 복음을 듣고 믿어야 하는가?)을 묻고 답하는 과정을 통해, 예수가 구원에 이르는 유일한 길임을 확증하고 교회와 선교 현장에서 이 메시지가 밤낮으로 울려 퍼져야 함을 역설한다.
저자소개
“기독교 희락주의자”, “탁월한 기쁨의 신학자”, 미국 처치리포트가 발표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그리스도인” 가운데 한 사람인 존 파이퍼는 조나단 에드워즈에게 큰 영향을 받았다. 대학 시절, 기쁨을 추구하지 않고서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발견한 이후 지금까지 “여호와를 기뻐하라”(시 37:4)는 명령을 따라 하나님을 기뻐하는 삶을 전하고 있다.
휘튼 칼리지(Wheaton College)에서 문학과 철학을 전공했고, 풀러 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 학사 학위를, 뮌헨 대학(University of Munich)에서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베들레헴 침례교회(Bethlehem Baptist Church)에서 33년간 담임목사로 섬겼으며, 베들레헴 신학대학(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섬기고 있다. desiringGod 미니스트리즈를 설립해 모든 설교와 기사를 온라인으로 무료로 제공, 전 세계 그리스도인에게 바른 신앙과 기독교적 세계관을 전수하고 있다.
저서로는 현대 고전으로 평가받는 대표작 『하나님을 기뻐하라』, ECPA 금메달 수상작인 『예수님의 지상 명령』과 『삶을 허비하지 말라』, 『존 파이퍼의 돈, 섹스 그리고 권력』, 『존 파이퍼가 결혼을 앞둔 당신에게』,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시편을 마음에 채우다』, 『섭리』(이상 생명의말씀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