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결국엔, 자기 발견
- 저자
- 최호진 저
- 출판사
- 좋은습관연구소
- 출판일
- 2021-12-01
- 등록일
- 2022-05-18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9MB
- 공급사
- 예스이십사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내 자리 찾기. 영화 [버킷리스트]를 보게 되면 뒤늦게 버킷리스트를 쓰면서 인생의 의미를 발견하는 두 주인공이 나온다. 만약 이들이 평소에 자주 버킷리스트를 썼다면 어땠을까? 이 책은 ‘1년 동안 하고 싶은 일 100가지 쓰기’라는 특별한 버킷리스트를 통해 조금씩 자기 발견을 해나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누구나 버킷리스트를 쓰다 보면 자신이 어떤 일을 좋아하고, 어떤 일을 잘하는지 알 수 있다. 내가 가장 빛나는 자리를 몰라 방황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찾아보자.
저자소개
작가는 임원을 꿈꿨던 금융맨이었다. 원래 아나운서를 꿈꿨으나 꿈을 이루지 못하고 금융권으로 취업을 했다. 금융 그룹에 있으면서 카드, 은행, 지주 회사 등에서 근무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재무, 퇴직연금, 광고, 디지털 등 다양한 업무를 섭렵했다. 소위 회사에서 잘나간다고 인정을 받던 중, 갑자기 찾아온 번아웃으로 2019년 1월 돌연 휴직을 한다. 휴직 즈음 작가는 버킷리스트 쓰기를 경험한다. 앞으로 살날이 1년밖에 남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1년 동안 하고 싶은 일 100가지를 써보는 것이었다. 작가는 버킷리스트 쓰기를 통해 왜 회사 생활에 번아웃이 왔는지 그리고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 사람이고 어떤 일을 소망하는지 하나씩 발견하게 된다. 작가는 이제 일의 의미는 물론이고, 삶의 의미도 명확히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 모두는 버킷리스트 때문이었다고 말한다. 작가는 지금도 매년 버킷리스트를 쓰면서 자기 발견을 계속해나가고 있다.
휴직 기간의 경험을 모아 『퇴사 말고 휴직』이라는 책을 썼으며, 현재는 버킷리스트 워크숍을 운영하며 다른 사람의 자기 발견을 돕고 있다.
목차
1부. 회사 가기가 죽기보다 힘든 직장인이었습니다1. 하고 싶은 일 100가지 쓰기, 버킷리스트를 만나다 2. 회사 생활이 힘든 이유를 알았다 3. 버킷리스트는 인생의 내비게이션 2부. 버킷리스트 잘 쓰는 법4. 버킷리스트 쓰기도 연습이 필요하다 5. 3년 뒤 멋진 내 모습을 상상해보자 6. 하고 못하고 한계를 둘 필요는 없다 7. 작고 소소한 것도 괜찮다 8. 이왕이면 구체적이고 세세하게 써보자 9. 숫자를 넣으면 실천력이 올라간다 10. 버킷리스트가 알려주는, 나는 이런 사람이야 11. 반드시 이것만은 꼭!! 3-3-3 버킷 12. 버킷 실천 숙제처럼 억지로 할 필요는 없다 13. 연말 회고를 통해 찐 나를 찾기14. 의심, 걱정 대신 내맡기기로 시작한 워크숍 15. 버킷리스트 워크숍 이렇게 해요 16. 워크숍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 17. 버킷리스트 워크숍 이런 분들에게 추천 3부. 반짝반짝 빛나는 내 자리를 찾았습니다18. 취향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19. 살아가는 이유, 일을 하는 이유가 달라졌다 20. 나를 지키며 살아가는 방법 에필로그 | 죽기 전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부록 | 2021년 버킷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