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당신도 혹시 저체온증?고혈압, 당뇨, 고지혈, 암, 치매의 시작은 저체온에서 온다!건강의 척도, 체온! 지금 당신의 체온은 정상입니까?최근 50년 동안 체온은 1도나 낮아졌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은 35도대의 저체온 상태로 살아간다.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해온 정상 체온 36.5도가 이제 더 이상 당연하지 않게 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자신이 ‘정상 체온’이라 착각하며 살고 있다. 『체온 1도의 기적』에서 선재광 원장은 바로 그 착각이 우리 몸을 병들게 하고 있다고 경고한다. 췌장암, 우울증, 불면증, 수족냉증부터 당뇨, 고혈압에 시달렸던 사람들이 단, 3주간의 ‘체온 올리기 처방’만으로 놀라운 변화를 경험했다. 선재광 원장이 만성질환에 시달리던 환자들을 고친 핵심 비결은 바로 ‘체온 1도 올리는 청혈습관’이었다. 이 놀라운 경험은 MBN [엄지의 제왕 - 체온 1도의 기적]편에서 출연자들과 체험자들을 통해 객관적인 검증까지 마쳤다. 저체온 자가진단부터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체온 상승요법까지 약 없이 수족냉증, 고혈압, 당뇨, 암을 잡는 자연치유의 비밀이 전격 공개된다!
저자소개
대한민국 피해독 전문 한의사이자 고혈압 전문 한의사이다. 부친의 고혈압 투병을 계기로 고혈압 연구에 오랫동안 매진해 왔다. 고혈압 연구는 자연스럽게 고지혈증, 당뇨병, 암, 뇌경색, 심근경색, 비만 등 각종 만성질환인 생활습관병으로 범위가 확장되었고 이들의 근본 치료를 위해서는 정상 체온과 깨끗한 피의 절실함을 깨달았다.
‘피가 깨끗하려면 무엇보다 몸이 차갑지 않아야 한다.’ 이처럼 단순하지만 명쾌한 해법을 찾을 때까지 저자는 어떻게 암, 고혈압, 당뇨를 극복할 수 있는지 연구를 거듭해왔다. 체온 상승을 통해 오랫동안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던 환자들에게 건강을 되찾아주었던 저자의 놀라운 경험은 MBN [엄지의 제왕] ‘체온 1도의 기적’편을 통해 방송에 소개되었다. 출연자들과 체험자들을 통해 객관적인 검증까지 거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체온에 대한 관심을 불러 모았다
그는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원전의사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한한방병원 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서울 대한한의원 원장으로 있다.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겸임교수, 경락진단학회 명예회장, 별뜸연구소 소장, 한방고혈압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당뇨병 치료, 당뇨약에 기대지 마라』, 『당신도 혈압약 없이 살 수 있다』, 『청혈주스』, 『고혈압 치료, 나는 혈압약을 믿지 않는다』, 『서양의학이 밝혀내지 못한 고혈압의 원인』, 『네 가지 유형으로 살펴본 고혈압의 치료』, 『생명을 볼 수 있는 지혜의 눈, 망진』, 『쑥뜸, 생명의 빛-건강과 장수의 길』, 『경락 이론과 임상적 활용』, 『내경 경락 진단학』, 『내경 경락 치료학』, 『운기 통합 승강 침법』, 『내경 경락 진단기의 임상 활용과 양도락의 핵심 내용』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_면역력을 키우고 싶다면 몸부터 따뜻하게 하라1장.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도 떨어진다체온 1도가 떨어지면 면역력 30%가 낮아진다현대인의 90%는 저체온이다혼란에 빠진 뇌가 가짜 열에 속는다아침마다 몸이 찌뿌둥한 이유가 있다체온이 떨어지면 대사능력이 떨어진다몸이 예전 같지 않다면 냉증 여부를 살펴라2장. 냉증질환을 가볍게 여기지 마라나도 혹시 저체온증 상태일까?저체온에 의해 나타나는 단계별 증상수족냉증부터 암까지 만병의 원인아랫배가 차가워지면 소화력이 떨어진다잦은 기침은 폐가 냉하다는 신호다열과 땀이 많은 체질이 더 위험하다차가운 것을 좋아하면 비만이 된다3장. 열이 나면 피가 맑아진다체온을 올리면 혈액순환이 잘된다열이 나면 왜 피가 맑아질까?암이 생기는 장기 vs. 암이 피해 가는 장기당뇨는 추위에 대한 신체 반응이다몸이 차면 혈관도 좁아진다뇌졸중의 원인은 차디찬 하반신상하로 골고루 열을 순환시켜라4장. ‘체온 1도의 기적’, 열로 몸을 살린 사람들따뜻한 몸, 맑은 피로 자연치유력을 높인다 췌장암 4기에 체온 상승으로 일어서다 우울증을 극복하고 삶의 의지와 웃음을 되찾다 남 모르는 고통 다한증, 체온 상승이 해법이었다 수족냉증에서 3주 만에 해방되다 체온을 올리고 지긋지긋한 혈압약을 끊었다 체온과 혈액 관리만으로 당뇨를 이겨내다5장. 저체온을 부르는 환경을 바꿔라계절에 맞게 살아라생활습관을 바꿔야 체온이 올라간다과식습관은 몸을 차게 만든다몸을 차게 하는 음식 vs. 따뜻하게 하는 음식움직이기 싫을수록 근육운동이 필요하다스트레스를 없애면 냉증도 사라진다6장. 냉증 잡고 면역력 높이는 청혈습관발의 온도를 높여서 몸속 열을 순환시켜라찜질로 배를 따뜻하게 해라체온중추가 살아나는 음식을 먹어라면역 혈자리를 자극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