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스테디셀러 전면 개정증보판!두란노 창립 40주년 기념 리커버판!2002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뒤 20년 가까이 스테디셀러로 사랑받은 『존 비비어의 순종』이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책 전반에 걸쳐 군데군데 개정 및 증보되었으며, ‘공동체 소모임에서 함께 나눌 수 있는 질문’ 부분과 15장(章)이 통째로 추가되었다. 성경 본문도 기존 개역한글판에서 개역개정판으로 바꾸었다. 이미 읽었으나 다시 한 번 이 메시지로 삶을 점검하고 싶은 이들, 공동체 안에서 함께 읽고 나누고 싶은 이들은 물론이고, 특별히 ‘순종’이라는 단어에 거부감부터 드는 이들, “너무 뻔한 말을 할 것 같아서 듣기 싫다, 가정, 교회, 직장, 나라의 리더들에게 받을 만큼 충분히 상처받았다”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순종은 과연 시대착오적인 발상일까?
저자소개
1979년 퍼듀대학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할 당시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영접했고, 당시 몸담고 있던 사교클럽 학우들을 시작으로 캠퍼스 전역에서 열정적으로 예수님을 전했다. 학창시절 그의 계획은 졸업한 후 하버드대학교에 진학해 MBA(경영학 석사)를 하고, 멋진 여자와 결혼을 하고, 좋은 기업에 취직하는 것이었으나 하나님의 계획은 달랐다. 하나님은 그를 ‘하나님의 사역자’로 부르셨고, 그는 순종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담대함과 열정을 가지고,
타협없는 진리를 선포하며 가르치고 있다.
그는 아내 리사와 함께 1990년에 ‘메신저 인터내셔널’(Messenger International)을 세웠다. 미국, 호주, 영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이 단체는 지역교회가 부흥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언어, 재정 상태와 상관없이 다양한 사역자들에게 사역에 필요한 여러 자원을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그의 책과 각종 교재 커리큘럼이 9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수백만 부가 전 세계 목회자들과 교회 리더십들에게 전해졌다.
강연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영적 각성을 촉구하는 탁월한 강사요,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작가다. 《순종》, 《순종 훈련편》, 《열정》, 《구원》, 《존중》, 《은혜》, 《끈질김》, 《성령님》, 《결혼》, 《Good or God 무엇이 선인가》, 《영적 무기력 깨기》(이상 두란노), 《분별력》, 《승리》, 《회개》, 《친밀감》(이상 순전한나드), 《경외》, 《음성》(이상 터치북스), 《관계》(NCD)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우리는 모두 퍽퍽하고 절망 가득한 시기를 경험한다. 이때 우리의 반응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하나님,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님을 찬양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하나님, 도대체 어디 계세요?”이다. 저자는 불가능의 하나님을 바라보는 법을 일러 준다. 시험에서 끌어내 달라는 간청 대신, 시험의 진정한 목적과 그 속에서 얻는 지혜와 능력을 선사한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지금 막 골짜기를 만나기 직전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책이다. 현재 아내 리사와 콜로라도 로키 주변 지역에 살고 있다.
목차
Part 1. 하나님의 날개 아래 거하는가: 나의 피난처, 나의 요새,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1장. 고단한 인생길, ‘피할 곳’이 있는가: 권위의 근원이신 하나님2장. 하나님의 질서 아래서만 안전하다Part 2. 순종함으로 자유하기: ‘기쁘게 순종하는’ 자녀를 찾으시는 하나님3장. 순종 명령을 무시한 이 시대, 불법이 성하다: 미혹의 대가大家, 사탄4장. 순종은 자유의지를 옭아매는 족쇄다?: 순종의 씨앗, 불순종의 씨앗5장. 작은 순종, 죄의 법을 다스릴 강력한 병기가 되다: 순도 100퍼센트의 순종6장. ‘내키는 것만’ 따르는 것은 순종이 아니다: 생명을 향해 열린 문, 순종7장. 불평과 저주의 쳇바퀴에서 그만 나오라Part 3. 하나님의 질서에 뿌리내리기: 역사를 주관하시는 분8장. 모든 지도자는 ‘하나님’이 정하셨다: “왕을 공경하라”9장. 가정과 사회, 정부 리더십, 어떻게 대할 것인가: “배나 존경할 자”10장. 교회 리더십, 어떻게 대할 것인가: 순종하는 속마음, 복종하는 태도11장. 순종 못 할 순간에도 ‘복종하는 태도’를 잃지 말라: 권위를 인정하고 복종하는 능력12장. 지도자의 마음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손을 의지하라: 판단하시는 분은 하나님 13장. ‘이런 사람’에게도 순종해야 하나: 생명을 살리는 메시지14장. 지도자의 결점 앞에서 내 심령의 참모습이 드러나다Part 4. 순종으로 깊어지는 믿음의 우물: 공동체의 성숙15장. 다툼과 분열이 설 땅을 잃다: 일상의 회복16장. 순종의 현장은 내 일상이다: 믿음의 성장17장. 순종 훈련은 믿음 훈련이다: 순종의 참열매18장. 하나님의 보호하심, 그 풍성함 아래서하나님께 보호받고 공급받는순종 공동체를 향하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