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설교자의 요리문답

설교자의 요리문답

저자
루이스 앨런 지음, 정상윤 옮김
출판사
복있는사람
출판일
2020-02-20
등록일
2024-07-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0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설교자인 당신은 성공과 실패, 열정과 냉담, 기쁨과 슬픔을 오가며
오늘도 탈진해 있는가?
이 책은 그런 당신을 위한 ‘월요일의 복음’이다!
_싱클레어 퍼거슨-조엘 비키-팀 체스터-화종부-채경락 추천

왜 \ 설교자를 위한\ 요리문답인가?
이 책은 설교자를 위한 요리문답이다. 이른바 전임 말씀 사역자를 대상으로 삼았다. 그러면서도 이제 막 사역을 시작한 사람이나 부르심을 검토하는 사람, 신학생, 설교의 은사는 있으나 목회의 부르심을 받지 않은 사람을 비롯한 전 범위의 설교자를 포괄한다. 모든 설교자는 설교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일-성경 본문 주해, 단어와 실례 선택 등-을 배울 수 있다. 그러나 도구를 다 갖추었다고 해서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설교자, 진정 듣는 이를 섬기는 설교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하나님과 그분의 복음에 사로잡힌 마음과 정신이 더욱 필요하다. 이 책은 그 준비를 더 갖추게 하기 위한 시도다.
요리문답은 기독교 진리를 접하고 그 핵심 진리를 숙고하도록 돕는 탁월한 방법이다. 간결하고도 함축적인 질문과 대답이 신자 속에 뿌리 내림으로써 시간이 지날수록 그 의미를 더 깊이 깨닫게 할 수 있다. 1647년 출간된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은 영어권에 속한 거의 모든 장로교회의 표준 문서로 자리 잡아 수백 년간 어린아이와 성인들에 복음의 신앙을 가르치는 데 사용되어 왔다. [설교자의 요리문답』은 이 [소요리문답』의 전체 구조와 문답 형식을 빌려 왔지만 질문을 43개로 줄였고, 설교자의 필요와 설교의 우선성을 탐구하기 위해 모든 문답을 다시 작성했다.

이 책은 \ 당신을 위한\ 요리문답이다!
많은 설교자들이 하나님을 단순히 주인으로만, 때로는 상사로만 모시고 그분의 일에 부지런히 종사한다. 그리고 탈진한다. 그래서 설교자의 토요일은 노심초사하는 날, 월요일은 맥빠진 하루가 되곤 한다. 그러나 그분은 우리의 연인이자 친구요, 격려자요 위로자시다. 우리를 자유케 하시며 기쁨과 평안으로 이끄신다. 이 책은 이 진리를 다시 발견하라고, 하나님 안에서 충분히 만족하고 즐거워하라고 우리를 일깨워 준다. 이 책의 마지막 말처럼, 바로 그때 교회뿐 아니라 세상에도 복음의 능력이 온전히 선포될 수 있다.

3. 이 책의 특징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의 풍성한 신학을 설교자의 사역 및 설교의 실천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 창조적이면서도 구체적으로 적용한다. 문답 형식으로 설교자를 위한 교리를 제시하고 그에 대한 설명을 덧붙인다.
-설교자의 부르심 및 설교자의 삶과 사역에 관한 깊은 통찰과 영감, 도전을 준다.
-설교자 개인을 위해 사용하도록 구성되었지만, 설교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설교자 모임이나 목회자 단체 및 간사 모임에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4. 독자 대상
- 전임 말씀 사역자, 이제 막 사역을 시작한 사람이나 부르심을 검토하는 사람, 신학생, 설교의 은사는 있으나 목회의 부르심을 받지 않은 사람을 비롯한 전 범위의 설교자를 포괄- 설교에 대한 무력감 혹은 회의감을 느끼고 있는 설교자 - 예배의 부흥, 특히 설교를 통한 회중의 변화를 갈망하고 있는 목회자와 사역자- 말씀을 통해 참된 교회를 세워 나가는 데 관심하는 모든 그리스도인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