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소개
저명한 심리학자이자 복음주의 대표 작가이다. 콘퍼런스와 세미나 등에서 강연 활동을 하며, 성경 교사로도 활발하게 사역하고 있다. 성경적 상담의 대가로 인정받는 그는 뉴웨이 미니스트리(New Way Ministries)를 설립해 지금까지 대표직을 맡고 있다. 또한 현재 콜로라도 기독교대학교의 연구교수로 재직하면서 미국기독상담자협회에서 영성 지도자로 섬기고 있다.
래리 크랩은 1944년 미국 일리노이 주 에번스턴에서 태어났다. 그는 우르시누스칼리지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일리노이대학교에서 임상 심리학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학원 석사 과정 시절, 신앙에 대한 깊은 회의를 겪었던 래리 크랩은 프란시스 쉐퍼와 C. S. 루이스의 영향을 받아 믿음을 회복하게 되었다. 영적 열정이 회복되면서 그는 임상심리학에서 기독교가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신하게 되었고, 이는 그의 성경적 상담 방식에 큰 토대가 되었다. 이후 그레이스 신학교에서 기독교 상담을 가르치며, 전문 심리학자가 아닌 교회 공동체가 직접 고통에 직면한 자들을 치유하는 상담 모델을 추구하고 가르쳐 왔다.
90년대 이후로는 더 깊은 영혼의 영역을 탐험하고자 했고, 삼위일체 신학과 로마서 7:6의 '성령의 새로운 방식'의 의미를 진지하게 고민하며, 치유의 의미를 근본적으로 조정하게 되었다. 그에게 상담이란 삼위일체의 방식을 따라 철저히 공동체적인 것이고, 성령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이의 새로운 정체성과 영적 갈망을 북돋우는 일이다..
그는 교사로, 친구로, 또 멘토로서 기독교 공동체 안에 함께하면서, 최근 그리스도인의 삶, 특히 지역 교회 내에서의 진정한 공동체 형성과 영적 리더십의 역할에 대해 탐구하고 글쓰기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콜로라도 덴버에서 사랑하는 아내 레이첼과 함께 살고 있으며, 슬하에는 결혼한 두 아들과 며느리, 그리고 네 명의 손자손녀가 있다. 저서로는 『아담의 침묵』『끊어진 관계 다시 잇기』『결혼건축가』『인간 이해와 상담』『영적 가면을 벗어라』『하나님을 즐거워하라』『래리 크랩의 파파기도』『격려를 통한 상담』,『영혼을 세우는 관계의 공동체』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