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21세기 목회와 리더십

21세기 목회와 리더십

저자
안성우 저
출판사
북메이커스
출판일
2021-06-28
등록일
2022-09-29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5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21세기 목회는 많은 시대적인 변화로 인하여 복잡 다양한 모습으로 빠르게 변화 되어져갔다. 과거 선배 목회자들의 목회의 현장에 비하여 사실 복음이 힘을 잃은 시대를 우리는 살아가고 있으며 그러한 시대적인 상황 아래 목회자로 부름 받았기에 목회의 현장에서 많은 한계와 어려움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목회학의 주된 목적은 목회의 현장에서 목회자가 바르게 목회할 수 있도록 함에 있을 것이다. 특히 목회의 경험이 부족한 목회자에게 목회신학을 연구함으로서 선배 목회자의 목회의 다양한 경험들로 확립되어진 목회의 지식과 목양의 이론들을 습득함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목양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목회학의 큰 주제는 목회자의 다양한 목회사역을 돕는 것이다. 목회신학은 실천신학의 한 분야기도 하지만 독립적인 신학의 학문적 분야로 다루어져야 할 만큼 목회자에게 있어 중요한 학문이다. 우리는 어떠한 전문적인 일을 할 때에 “일만 시간의 법칙“을 말하곤 한다. 어떠한 일을 하기 이전에 먼저 반복적인 훈련과 교육의 시간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다. 목회역시도 마찬가지이다. 아니 세상의 그 어떤 일보다 목회 자의 목회는 영을 살리는 생명의 사역이기에 목회신학의 연구는 목회자에게 있어서 더욱이 중요한 것이다.
목회란 무엇인가? 목회란 결국 목사가 하나님의 자녀들을 진리로 가르치고 기르는 것이다.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성도가 자신의 삶 속에서 실제로 살아 내도록 하기 위해 그들을 가르치는 것이 목회이다.
성도를 가르치고 양육하여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이 땅 가운데 살아가도록 하는 것이 목회자의 사명이 다. 그들의 삶 가운데서 어둠의 세력들과 싸워 승리하도록 목회자는 가르쳐야한다. 목회는 영혼을 살리는 것이기에 목회자의 목양 사역은 세상의 그 어떤 일보다 소중하며 거룩한 직분이다 그러기에 목회자는 먼저 목회에 관하여 전문적인 학문적 교육과 훈련을 받아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성경적이고 신학적인 근거와 오랜 시간 현장목회사역을 통해 목회자들이 경험한 목회의 지식들을 신학적 교리적인 객관적인 검토를 통하여 집필하였으며 목회적 무지와 무경험에서 오는 실수와 오류를 범하지 아니하도록 다양한 목회 선배 교역자들의 가르침을 기록하였다.
목회신학은 이론이 아닌 실천적인 학문이다. 기독교의 신앙과 진리를 기초로 하고 있으며 신앙과 진리를 목회의 현장에서 적용하며 기독교의 진리와 실천 사이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목회신학은 실천신학의 한 부분이면서도 실천신학의 핵심이 되는 분야이다. 그러기에 집필의 과정 중 필자는 목사의 참 목사됨 을 성경과 영적 자기성찰 을 통해 이루도록 강조 하였다.
본서의 앞부분은 목회신학의 서론으로 몇 가지 학문적으로 목회신학의 정의와 신학자들의 신학의 정의에 대해 다루며 목사란 무엇인지 교회란 무엇인지에 대하여 그 의미와 신학적인 개념을 기록하였다. 또한 목사의 명칭에서부터 소명과 자격, 경건생활과 윤리 예배와 설교사역 전도와 선교 기독교신앙과 교육 그리고 목양사역의 심방과 목회행정 목회자의 리더십 등의 목회의 핵심들을 구체적으로 고찰한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