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당신을 위해 기도해도 될까요? - 시카고 암 전문의가 만난 뜻밖의 하나님

당신을 위해 기도해도 될까요? - 시카고 암 전문의가 만난 뜻밖의 하나님

저자
채영광 지음
출판사
두란노
출판일
2022-08-23
등록일
2024-07-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3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당신을 위해 기도해도 될까요?\
이 작은 순종과 용기를 통해
하나님이 하신 크고 놀라운 역사를 보라

김동호-김태훈-오정현-유기성-윤상혁-이찬수-정수영-조정민 추천

\ 이 책을 읽으며 또 한 사람의 바보의사를 보는 것 같다\
\ 이 책은 주님이 어디서 무슨 일을 하고 계신가에 대한 답이다\


채영광 교수는 시카고에 있는 노스웨스턴대학 병원에서 암 환자들을 진료하고 암 치료에 대한 연구와 학생들의 교육을 맡고 있다. 채 교수의 환자들은 일반적인 의학 치료가 더 이상 듣지 않는 단계로, 어쩌면 삶의 가장 절박한 순간에 처한 이들이다. 이 책은 희망이 없는 병실에서 그리스도를 만나 소망을 찾고 생명의 삶을 살도록 도와주는 저자의 기록이다.
저자는 가장 절박한 시간을 보내는 환자들에게 종종 병실 문을 열고 \ 당신을 위해 기도해도 될까요?\ 라는 인사와 함께 ‘하나님의 시간’을 살아가도록 돕는다. 삶과 죽음의 경계에 있는 이들을 만나면서 저자는 성공하는 일류가 되고자 했던 자신이 \ 하나님의 사랑이 부어져\ \ 사람을 살리는\ 의사가 되어가고 있다고 고백한다. 그래서 아침마다 의료진들과 기도 모임을 하고, 환자에게 전도를 하고, 환자 가족에게 진심으로 위로와 공감을 통해 하나님이 개입하는 삶으로 초대한다.

‘시카고의 바보의사’가 써 내려가는 사도행전!
타인을 향한 전적인 환대와 다정한 구원의 역사가 가득한 이 책은 죽음을 직면하는 의료 현장의 생생한 기록이다. 하지만 고통을 견디고 있는 환자를 격려하고, 치료 과정을 잘 끝낸 환자에게 축하를 아끼지 않고, 자신의 삶을 긍정할 수 있도록 믿음으로 안내하는 저자는 추천인들의 말처럼 ‘시카고의 이상한 바보의사’다. 저자는 자신처럼 성공을 좇는 의사들, 고통 가운데 있는 환자와 가족들, 일터의 그리스도인들에게 무엇보다 하나님을 전하자고 부드럽게 제안한다. 그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능력을 배양하고, 관계를 형성하여 전문성을 통해 하나님을 전하며 진짜 삶을 살아가도록 만들자고 이야기한다. 때로 폭력과 고난으로 다가오는 삶의 위기가 \ 하나님의 구원의 시간\ 으로 가는 열린 문이 되도록 돕는 저자의 삶은 우리로 하여금 일과 신앙, 삶과 신앙의 현주소를 돌아보게 한다. 전체 6부로 구성된 이야기 속에 일터 그리스도인으로서 적용 가능한 항목을 10가지로 정리하여 소개한다. 전문인 선교, 암환자와 가족, 의료선교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감동적인 이야기와 함께 도전을 줄 것이며, 성공과 직업을 고민하는 청년 혹은 자녀를 위해 기도하는 부모에게 구체적인 가이드가 되리라 기대한다.

#독자 대상
v.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암 환우와 가족들
v. 육체적, 정신적 질병으로 고통 가운데 있는 분들
v.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노력하는 생활 속 그리스도인
v. 의료계 혹은 의료 선교 현장에서 전도 방법을 찾고 있는 분
v. 진로나 직업, 비전을 찾기 위해 기도 중인 청년
v. 환우들을 심방하거나 기도해 주어야 하는 목회자나 평신도
v. 전문인 선교, 의료 선교를 하고 있는 목회자나 기관 종사자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