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뉴 노멀

뉴 노멀

저자
존 H. 이워트 저/김익환 역
출판사
요단출판사
출판일
2020-09-14
등록일
2022-09-2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3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코로나 19 이전과 같은 시대는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라는 방역 당국자의 말처럼 코로나 19시대 즉 포스트 코로나 19시대는 사람들의 의식에서부터 일상 환경 자체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다. 교회 역시 포스트 코로나 19시대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감염병의 특징 때문에 촉발된 예배의 정의와 형식 나아가 교회의 본질에 대한 재고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이렇게 우리의 일상과 당연하게 여겨졌던 신앙행습이 변화를 강요받는 상황은 정도의 차이는 있었지만 역사 속에서 종종 있었다. 역사의 부침 속에서 교회는 변하지 않는 복음을 세상에 드러내며 지금까지 존재해왔고, 주님 오시는 날까지 존재할 것이다.

관건은 그 과정에서 교회가 어떻게 복음에 충실한 공동체로 존재할 수 있는가이다. 본서는 지역 교회가 변하는 상황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복음에 충실한 공동체, 복음의 역동성으로 활력있게 존재하는 공동체가 되기 위한 뉴노멀(새로운 기준)을 만드는 프로세스를 소개한다. 이 프로세스는 거시적으로는 코로나 19 같은 팬더믹 상황에서, 미시적으로는 교회가 자리한 지역적 환경과 공동체 구성원의 특성에 따라 복음에 기초해 교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공동체가 공유하는 뉴노멀(공동의 기준, 가치)을 만드는 방법이다.

각 지역 교회에 맞는 뉴노멀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교회는 자연스럽게 새로운 활력이 생기게 된다. 건강한 교회로 탈바꿈되면서 변화된 환경 속에서도 복음을 분명하고 선명하게 드러내는 교회로 변화된다. 코로나 이전부터 이미 선교지와 지역 교회 개척 현장에 적용되어 검증된 뉴노멀 프로젝트는 포스트 코로나 19시대에 교회에 새롭게 활력을 불어넣어 줄 탁월한 도구가 될 것이다. 뉴노멀을 세우는 프로세스는 가장 기본적인 질문, 근본적인 질문에서부터 출발한다. 실타래 같이 엉키고 혼란스러운 문제도 근본적인 질문에서 출발하면 정리가 되고 전망이 열리게 된다.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은 어쩌면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닐 수도 있다. 그러나 저자의 제안은 현장에서 교회에 활력을 불어넣은 많은 열매로 검증되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