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칼 라너의 기도

칼 라너의 기도

저자
칼 라너 저/손성현 역
출판사
복있는사람
출판일
2020-05-21
등록일
2022-09-2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는 왜 기도해야 하는가? 우리는 진정 기도하고 있는가?
칼 라너의 기도는 그 물음에 대답할 것이다.“

“나는 기도하기 때문에 믿는다.”
20세기 신학의 큰별, 칼 라너의 하나님과의 대화
_김기석 추천

칼 라너는 평생에 걸쳐 기도의 사람이었다. ‘침묵으로 들어가는 말’로 시작된 그의 기도는 그의 ‘생명’과도 같은 기도였으며, 그의 ‘삶’을 비추면서 이끌어 가는 기도였다. 라너가 하나님과 속삭이듯 대화하며 고요히 써 내려간 기도의 글, 글의 기도에는 치열한 사색, 철저한 자기 성찰, 섬세한 공감, 끝없는 물음, 솔직한 절망, 겸손한 희망이 배어 있다.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범접하기 어려운 라너의 신학 사상이 적재적소에서 소박하면서도 웅숭깊은 기도의 언어로 매듭지어졌다는 사실은 진정 복된 일이다. 라너의 신학은 기도를 추구하는 신학이었으며, 그의 기도는 깊고 진실한 대화의 언어로 표출된 신학이었다.

라너가 바라보고 다가서고 마주했던 초월의 길은 결국 기도의 길이다. 라너의 탁월한 신학 사상과 가르침이 도달한 높이와 너비는 언제나 기도의 언어로 응축되어 영혼 가장 깊은 곳까지 스며들었다. 영혼 깊숙이 들어갔다가 조심스럽게 일상을 적시며 흘러나오는 기도의 물줄기는 가장 큰 신비의 바다와 대화하며 그 바다를 향해 나아간다. 라너의 기도를 읽으면, 상투적인 언어로 요란스러운 우리의 기도에 잠시 거리를 두게 된다. 우리 안에도 소탈하고 생생한 기도, 진지하게 탐색하는 마음의 기도, 친밀한 대화의 빛 앞에 서서히 진면목을 드러내는 영혼의 기도에 대한 갈망이 살아 있음을 느낀다. 우리 생명의 심연에서 실제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주의 깊게 바라보며 기도하고 싶은 열망에 사로잡힌다. 라너는 우리를 하나님의 신비 속으로 인도하는 안내자다. 그의 기도는 가장 믿음직스러운 안내자의 목소리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