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신자들이 섬기는 세 가지 우상!

신자들이 섬기는 세 가지 우상!

저자
변승우 저
출판사
도서출판 거룩한진주
출판일
2023-09-04
등록일
2024-03-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2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하나님이 주신 첫 계명은 ‘살인하지 말라’도 ‘간음하지 말라’도 아닙니다. ‘거룩하라’도 ‘사랑하라’도 아닙니다.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출 20:3)
그러면 왜 이것이 첫 계명일까요? 그것은 이것이 출발이고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죄 중의 가장 큰 죄는 우상숭배입니다. 또, 이 계명은 다윗이 말한 “한 가지”와 관계가 있습니다. 이것이 되면 다 됩니다. 그러므로 진실로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중요한 계명입니다.
우상숭배는 불신자들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신자들 중에도 우상숭배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증거로, 요한일서는 사도 요한이 신자들에게 쓴 편지입니다. 그런데 “자녀들아 너희 자신을 지켜 우상에게서 멀리하라”(요일 5:21)는 말로 끝냈습니다. 왜냐하면 신자들 중에도 우상숭배 하는 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마 6:24)
단지 돈만이 아닙니다. 무엇이든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더 중히 여기는 것은 우상입니다. ... D. L. 무디는 단도직입적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상숭배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하리라는 것은 분명한 일이다. 우리는 사업을 우상으로 만들 수 있다. 내 품의 아내를 우상으로 만들 수도 있다. 나는 여러분이 우상숭배의 죄를 범하는 자들을 찾아보기 위해 구태여 이교도의 나라로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자기 마음속에 우상을 지닌 사람들이 바로 여기에도 매우 많은 것이다. …”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딤후 3:1-5)
여기서 쾌락을 하나님보다 사랑하는 것은 당연히 우상입니다. 오늘날 에로스 신을 섬기는 우상숭배자들이 세상에 가득하고 교회 안에도 많습니다. 그런데 쾌락뿐 아니라 자기를 하나님보다 더 사랑할 수 있고, 돈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 역시 우상입니다. 저는 이 세 가지가 신자들이 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우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세 가지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회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