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왜 사복음서인가? 05

왜 사복음서인가? 05

저자
아더 핑크 저
출판사
도디드
출판일
2023-05-03
등록일
2023-06-2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44K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네 번째 복음서인 요한복음으로 넘어가면서 우리는 다른 세 복음서에서 살펴본 것과는 완전히 다른 지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사실, 요한복음이 다루는 기간은 다른 복음서와 같습니다. 이미 살펴본 사건들 중 일부가 요한복음에서 다시 언급됩니다.
처음 세 복음서의 이야기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한 분이 요한이 두드러지게 표현한 분과 동일하다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 외에는 모든 것이 완전히 새롭습니다.
요한복음은 어조가 더 고상하고, 관점이 더 고귀하며, 그 내용은 인간적인 관계보다는 영적인 관계를 우리 앞에 가져다 놓습니다. 더 높은 영광이 예수님의 비할 데 없는 인격으로 드러납니다. 처음 세 복음서에서는 그리스도를 인간적인 관계에서 바라보지만, 요한복음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마태는 예수님을 다윗의 자손으로, 마가는 하나님의 완전하신 종으로, 누가복음은 인자로 소개하지만 요한은 그분의 신성한 영광을 드러냅니다. 다시 말해서, 마태복음은 특별히 유대인을 위해, 마가복음은 하나님의 종들을 위해, 누가복음은 사람을 위해 쓰여졌지만 요한복음은 하나님의 가족에 관한 것입니다.

요한복음은 신약성경의 네 번째 책으로, 숫자 4 는 3 더하기 1 입니다(4
=3+1). 성경에서 숫자는 우연적으로 사용된 것이 아니라 신성한 구별과 의미를 가지고 사용되었습니다. 경건한 연구자는 그것들을 자신의 변덕에 따라 자유롭게 혼합할 수 없습니다.

한줄평

전체 0건(0/0 페이지)
번호 별점 한줄평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한줄평이 없습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